차트 분석에서 나오는 기법은 주식단테사단의 '주식단테'님의 기법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분석일시: 2024-04-16 19:11

종목명: 대우부품

손절: 1330원(단기)

 

 

Business Summary

 

영업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2010년 아진산업에 인수되어 전장부품 개발 강화를 통해 전장매출 증가됨에 따라 기존 전자부품에서 자동차 전장부품으로 업종이 변경되었음. 주요 제품인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에이치엘만도 주식회사, 현대모비스 등이 있음. 해외 수출 거래처로는 Borgwarner, Ficosa 등이 있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 감소. 최근 전기차의 배터리 및 주행성능이 개선되고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국가에서 친환경 정책을 내세워 전기차 인프라를 급속히 확충하고 있는 상황이 동사의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함. 동사는 연비개선 효과(PWM, ACU)와 전기차의 핵심부품(OBC)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업체의 수주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첫 번째 사진]

대우부품은 2017년도 대시세 이후 2022년도까지 심하게 힘들면서 매집한 흔적이 보입니다. 아래 보시면 거래량이 상당히 많은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최근 2017년도 이후 고점 대시 1/4 토막난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

앞 전 악성 언덕들에 쌓인 매물을 해결한 뒤 큰 거래량 없이 주가를 빼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락 추세를 이어가던 주가는 2023년도에 거래량을 동반한 기준봉을 세우고 경사가 완만한 하락 수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렴의 끝 부분에서 주가는 앞 전 언덕들에 쌓인 매물을 매집봉으로 해결하고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 번째 사진]

대우부품의 경우 기준봉을 세우기 보다는 매집봉의 꼬리, 매집봉의 가시를 발라먹는 매매도 좋아보입니다. 아침 시초에 꼬리를 잡아서 올려다 파는 매매가 안전해 보입니다.

다만 거래량을 동반안 매집봉이 있어서 한 번 슈팅이 나온다면 꽤 크게 나와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파동과 쌓인 매물대를 보면 단기적으로 1700원 부근까지 목표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투자판단은 개인 의견으로 매매시 손실에 의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매매에 참고바랍니다.

 

 

[사진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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