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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일시: 2024-10-25 08:17
Business Summary
[2024/09/27]B2C 사업부문의 매출 다소 부진
- 동사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
-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333.9% 증가. 동사는 오랜 서비스를 통하여 누적 회원수가 2,600만명에 달하고 있으며, 무손실 음원 등의 고음질 기술을 반영한 음원 및 무료 라디오 기능 제공 등을 통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멀티플랫폼 전략을 강화로 가입자 증대와 고객 로열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함.
NHN벅스입니다. 양적완화가 되면서 주가가 대시세를 냈습니다. 시장 경제가 활성화되어 경제 발전에 의한 눈부신 주가 상승이 아닙니다. 즉, 이 또한, 세력이 이 때를 통해서 물량을 털고 나갔을지, 아니면 물량을 확보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죠. 하지만 주가가 이미 신저가 패턴 코 앞까지 왔습니다. 여기가 반등의 포인트가 될지 혹은 지옥으로 가는 급행열차가 될지 지켜봐야겠죠.
NHN벅스는 이제 밥그릇 1번자리가 종료되면서 2번 자리로 가는 듯 해보입니다. 다만 전 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2번 매집을 만들어줘야 합격입니다.
타점으로는 NHN벅스는 3200원만 이탈하지 않으면 시간을 앞전의 언덕을 소화해주는 매집 언덕을 만들어주거나 매집봉을 출현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K-막걸리, K-소주, K-라면 등 인기가 폭발하면서 K-POP 또한, 인기가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최근의 '아파트'노래를 통해 세계적인 이목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단발성으로 끝날 것 같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분히 저점만 이탈하지 않고 분할매수도 평단을 낮추어 손익비 측면에서 유리하게 끌고가는 것도 괜찮은 전략으로 보입니다.
공부자료
우리는 성공합니다.
같이 공부하며 성공의 길로 나아갑시다.
1. 주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같이 이루고자 하시는 분
2. 주식 입문하고자 하시는 분
3. 종목 분석 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
4. 국내 시장에서 살아남고 싶으신 분
모두 환영합니다.